알라딘 전자책

검색
특별한 날은 언제나 오늘 - 어제에 대한 미련도 내일에 대한 집착도 이제 그만 (커버이미지)
알라딘

특별한 날은 언제나 오늘 - 어제에 대한 미련도 내일에 대한 집착도 이제 그만

스몰빅아트

레지나 브렛 지음, 박현영 옮김

2018-07-1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 아마존 평균 평점 94점! ★
★ 전 세계 24개국 번역 출간! ★
★ 퓰리처상 2회 연속 노미네이트! ★

지금을 즐기지 않는 자, 유죄!

스물하나에 미혼모가 된 것이 자신에게 일어난 최고의 경험이고, 마흔하나에 유방암에 걸린 것이 겪었던 일 중 가장 좋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항암치료로 빠져버린 머리에 ‘Life is beautiful!(인생은 아름다워!)’라고 쓰인 모자를 쓰는 건 또 어떤가? 이 책의 저자이자 미국 최고의 칼럼니스트인 레지나 브렛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녀는 마흔이 넘을 때까지 계속해서 닥친 불행에 굴복하지 않고 당당하게 맞섰으며, 특유의 긍정적이고 활달한 태도로 삶을 가꾸어 나갔다. 그리고 그녀가 경험한 크고 작은 일들을 씨줄과 날줄로 엮어 칼럼을 썼으며, 훗날 책으로 탄생한 그 이야기들은 전 세계 24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수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전달하게 된다.

옳다고 생각되는 일부터 그냥 해!
레지나 브렛이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무엇을 할 것인지 너무 깊이 고민하지 말고 ‘옳다고 생각되는 일부터 그냥 하는 것’이다. 인생은 롤러코스터를 탄 것과 같아서, 천천히 오르막을 오르다가 갑작스레 고속 낙하를 하기도 하며, 때로는 뒤집어져 아래로 추락할 것만 같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쩔 줄 몰라 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 난감해 하기도 한다. 이때 레지나 브렛은 충고한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사소한 일부터 시작하라!” 좋은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내가 먼저 수화기를 들고, 돈을 벌고 싶다면 아르바이트에라도 뛰어들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자전거라도 타고 당장 집 밖으로 나서는 것이다. 매번 실행에 옮기지 못할 거창한 계획만을 세우면서 살지 말고, 사소한 것이라도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면서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레지나가 자신의 삶에 닥친 역경을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인 동시에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특별한 날은 언제나 오늘!
레지나 브렛이 쓴 칼럼은 오하이오, 클리블랜드의 신문에 연재되었을 때, 연령과 계층을 막론하고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으며, 그 결과 그녀는 퓰리처상에 2회 연속 노미네이트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그녀가 쓴 칼럼 가운데 가장 감동적인 50개의 칼럼이 책으로 엮여 출간되자 직장인과 사업가, 커리어우먼과 전업주부, 학생과 선생님, 불가지론자들과 무신론자 등 남녀노소, 직업을 불문한 수많은 사람들의 찬사와 격려가 쏟아졌다. 사람들은 그녀의 글을 사무실 파티션이나 냉장고에 붙여 두고 읽고 또 읽었으며, 진정성과 위트, 통찰력으로 가득한 그녀의 글을 전 세계의 블로그와 웹사이트에 퍼뜨리기도 했다. ‘50가지 인생수업’이라는 주제로 엮어낸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삶을 특별한 삶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